ENG

MCS Tech

높은 이상을 추구하는 정직한 기업

게시판

회사동정

MCS Tech, MSPO 2023서 지뢰탐지기 성능 뽐내

페이지 정보

  • 작성일 : 23-09-13 17:05
  • 조회 : 368회

본문

MCS Tech는 우크라이나 등 동유럽 진출을 위한 홍보차원에서 이달 5~8일까지 폴란드 키엘체에서 개최되는 MSPO 2023에 참여해 국방기술진흥연구소와 함께 개발한 수출형 지뢰탐지기 모델인 PRS-17KM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다.

지난 2023년 7월 6일에는 루마니아 주재 한국대사관과 방위사업청, 루마니아 국방부가 공동 주관한 한국- 루마니아 방산협력 컨퍼런스에 중소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참여해 제품을 소개 및 전시한 바 있다.

MCS Tech는 LIG넥스원이 개발, 25년 이상 우리나라 군이 사용했던 지뢰탐지기인 PRS-17K의 부품 생산 및 A/S를 2021년부터 담당하고 있으며, PRS-17K에 최신 기술을 적용하고 개량해 베트남 등 해외에 수출하기 위한 개조개발 프로젝트를 국방기술진흥연구소의 주관하에 추진하고 있다.

MSPO 2023에 선보인 PRS-17KM은 PRS-17K의 개량형이며 기존 장비 대비 탐지성능을 더욱 향상시켰으며, 최신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 비금속 지뢰탐지 능력이 뛰어나다. 또한 2.7KG그램으로 대폭 경량화해 훨씬 가볍고 운용이 용이하며 내구성과 신뢰성 또한 강화했다.

PRS-17KM은 금속지뢰 뿐만 아니라 비금속 지뢰인 M-14 발목지뢰 및 목함지뢰 등 금속성분이 아주 미세하게 함유된 모든 종류의 지뢰까지 탐지할 수 있는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. 또한 수중 탐지는 물론 다양한 환경에서도 운용할 수 있는 가성비가 탁월한 장비다.

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동유럽 국가들에서는 군비확장을 서두르고 있고, 세계적으로 기상이변에 따른 폭우와 홍수로 지뢰가 유실되는 일이 잦아지면서 지뢰탐지기의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다.

이현중 MCS Tech 대표는 “현재 PRS-17KM의 성능 검증을 완료했으며 올해 말까지 상품화를 완료하고 수출을 위한 마케팅에 집중할 계획”이라고 했다.

출처 : 중소기업신문

https://www.smedaily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67532 

http://www.smedaily.co.kr 

 

 

이용약관

닫기

개인정보처리방침

닫기

이메일무단수집거부

닫기

사이트맵

회사소개
사업분야
특허 및 인증
게시판
닫기